보도자료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혁신바우처 탄소중립 경영혁신 컨설팅 사업 303개 사 지원

master 2024-10-25 조회수 449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는 2024년 탄소중립 경영혁신 컨설팅을 통해 303개 사를 대상으로 탄소수준진단 및 에너지 컨설팅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중 230여 개 기업은 컨설팅을 완료하고 기술지원 등을 통해 에너지 절감 대상 설비를 도입 중이다.

  컨설팅협회는 탄소중립 경영혁신 컨설팅의 성공적인 지원을 위해 10월 현재 총 37개 수행기관을 추가로 선정했다. 컨설팅 수행기관은 혁신바우처 플랫폼(https://www.mssmiv.com)을 통해 매월(1일~14일)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별도의 평가 기준에 따라 협회에서 평가해 선정 중이다.

또한 내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에 대한 사전공고 알람신청이 현재 접수 중이다. 내년 수요기업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혁신바우처 플랫폼을 통해 알람받기를 신청하면 수요기업 모집공고 등록 시 문자 및 이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 혁신바우처는 3개년 평균 매출액 120억원 이하 제조 소기업을 대상으로(수행기관이 제공하는)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서비스를 맞춤형 패키지 형태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중 탄소중립 경영혁신 컨설팅은 기업의 탄소배출량 및 에너지 사용량 절감을 위해 사업장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현재 사용 중인 설비 중 에너지절감 대상 장비를 발굴해 내는 컨설팅으로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혁신바우처 기술지원을 통해 해당 설비 교체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출처 : 하이테크정보(http://www.hitech.co.kr)

 

기사 원문보기

이전글
24년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1차 수요기업 모집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