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대형유통망 진출, 이젠 전문가코칭으로 해결하세요!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12-05-14
조회수
3,309
첨부파일
첨부파일 20120511-마케팅기반조성사업.hwp (0.0 KB)

대형유통망 진출, 이젠 전문가코칭으로 해결하세요!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마케팅 실행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기초 교육과 전문가 코칭을 지원하는「2012 마케팅기반조성사업」을 신규 추진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마케팅촉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내수 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현업에서 활동 중인 유통전문가를 활용, 중소기업 현장에 파견하여 상품 평가와 함께 경쟁제품 비교, 유통채널 진출 노하우 등을 코칭한다.

이번에 파견되는 유통전문가는 중소기업유통센터(행복한세상 백화점), 롯데마트, Gmarket, GS Shop, 현대홈쇼핑 등 국내 대형 유통기업에서 활동 중인 전문 MD들로, 대형 유통기업 담당자와 생산자인 중소기업 간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줌으로써 실질적인 판로 개척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에게는 롯데마트, Gmarket, GS Shop, 위메프(쇼설커머스) 등 국내 온, 오프라인 마켓에 진입한 성공 사례나 SNS 마케팅 등 최신 마케팅기법을 중소기업에 알려주는 오프라인 공개특강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사내 마케팅역량 확대를 위하여 전문 온라인 교육기관인 중소기업연수원과 한국생산성본부, 한국능률협회, 무역협회를 통해 마케팅, 영업, 유통, 무역 분야의 e-러닝 교육과정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올해 전문가 코칭은 140개사, 마케팅 기초교육은 160개사를 선정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비즈파인더 마케팅기반조성사업 (
www.bizfind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02-769-6724/65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