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무협-국토부, '화주-물류기업 상생협력을 통한 물류혁신 본격 지원'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12-04-23
조회수
3,668

무협-국토부, '화주-물류기업 상생협력을 통한 물류혁신 본격 지원'
물류컨설팅을 통한 3자 물류 활성화 유도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와 공동으로 화주기업의 물류진단과 프로세스 개선 등 컨설팅을 통해 물류비를 절감하고 경쟁력 향상을 위한'2012년도 3자물류 컨설팅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 3자물류(Third Party Logistics)는 하주기업이 고객서비스의 향상, 물류관련비용의 절감,그리고 물류활동에 대한 운영효율의 향상 등을 목적으로 공급체인(supply chain)의 전체 혹은 일부를 특정 물류전문업체에게 위탁(out sourcing)하는 것을 말한다.

한국무역협회는 2008년부터 4년간 제조, 유통, 무역업체 등 45개사를 대상으로 19억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연간 148억원의 물류비를 절감하고 3자물류 전환계약액은 연간 1,267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금년에는 보다 전문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물류기업으로 Pool을 구성하여 화주가 원하는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하며, 수혜대상을 보다 확대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업체는 5월말까지 홈페이지(http//kilc.kita.net)에서 참가신청을 하여야 하며, 컨설팅기관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물류기업은 5월 10일까지 등록절차를 마쳐야 한다.

무협 이병무 물류협력실장은 '최근 유가 상승, FTA 체결 등으로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체계적인 물류관리는 원가절감과 고객서비스를 만족시킬 수 있는 대안'이라며 물류진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기사 전문보기
[클릭]
출처 : 한국무역협회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