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중기청, 중소기업 경영혁신플랫폼 2차 오픈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15-02-11
조회수
2,109
첨부파일
첨부파일 150210 중소기업 경영혁신플랫폼 2차 오픈(기술협력보호과).hwp (404.0 KB)
중소기업 경영혁신플랫폼 2차 오픈
 
·         14개 업종(9천개 中企)에 맞춤형 솔루션 활용 지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양봉환)은 중소기업 경영혁신플랫폼에 14개 업종의 특화 업무용 솔루션 추가 개발을 완료하고 2 10일부터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청은 정부의 중소기업 정보화지원 사업 방향을 개별시스템 구축 지원에서 클라우드 컴퓨팅기술을 적용한 공동활용 방식으로 전환하고,
 
1
차로 지난해 6월부터 쌀가공식품, 출판 등 7개 업종·단체에 대한 업무용 솔루션 서비스를 시작한바 있다.
 
1
차 사업에 참여한 쌀가공식품협회의 경우, 기존 수기 관리방식에서 경영혁신플랫폼 솔루션 활용을 통한 매입 쌀의 재고량, 거래 관리 등을 실시간 전산으로 관리함에 따라
 
협회 및 회원사의 업무 효율성 향상뿐만 아니라, 익월·익년도 쌀 매입 및 배정계획 수립의 기초 자료로도 활용하여 회원사 공동의 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금번 2차 사업에서는 전자공업협동조합, 택배업 등 14개 업종에 대한 공동활용 업무용 솔루션을 구축하였다.
 
이번에는 사무실 밖 외부에서도 시스템 접속·활용이 가능한 모바일 기능을 추가하여 활용범위가 커지고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중소기업청 최철안 생산기술국장은 동 사업의 추진에 따라 중소기업의 정보화 활용 필요성 및 유용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다양한 기능의 상용소프트웨어 수요가 증가하는 등 소프트웨어 업계의 시장 확대가 이루어질 것이라며,
 
향후, 중소기업 경영혁신플랫폼에서 IT기업의 상용솔루션 거래가 가능한 오픈마켓 기능을 제공하여 업계의 판로망 확대와 기술력 향상, 유사분야 해외시장 창출 효과도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영혁신플랫폼 2차 서비스 오픈식 행사는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10() 11시에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다.
 
출처 : 중소기업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