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중진공, 중소기업 컨설팅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13-08-14
조회수
2,369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2013년 중소기업 컨설팅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컨설팅지원사업은 기업의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경영·기술 전 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건강진단 연계형 컨설팅'과 선진국 기술전문가를 초청해 첨단·핵심기술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해외전문가 컨설팅'으로 구성됐습니다.

건강진단 연계형은 중기청 건강진단사업에 참여해 진단을 받고 지방청에서 컨설팅 추천 처방을 받은 기업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해외전문가 컨설팅 지원대상은 중소 제조기업으로 인터넷으로 신청한 후 수행계획과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을 선정합니다.

업체당 하나의 컨설팅만 신청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컨설팅지원사업 홈페이지(www.smbacon.go.kr)를 통해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연중 수시로 신청 가능합니다.

문의: 사업장 소재 담당 중진공 지역본부나 녹색기술처(02-769-6672)

//

'건강진단 연계형 컨설팅'은 중기청 건강진단사업에 참여해 진단을 받은 후 지방청(지역건강관리위원회)에서 컨설팅 추천 처방을 받은 기업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진공은 그동안 중단되었던 '해외전문가 컨설팅'을 재개해 특수금형 등 생산현장의 고유기술에 대한 컨설팅을 필요로 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내 전문가가 해결하기 어려운 첨단 및 핵심기술에 대하여 미국, 일본, 유럽 등 선진국 기술전문가를 초청하여 컨설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있도록 컨설팅 수당과 항공료, 체재비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중소 제조기업으로 업력 제한은 없다. 7월말 기준 7건의 과제에 대해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건강진단을 받지 않고 바로 온라인으로 신청한 후 수행계획, 현장 평가 절차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으로 선정된다.

특히 올해부터 창업 컨설팅을 제외한 분야에서 총 사업비 한도를 없애고, 수행기간을 기존 최대 4개월에서 6개월로 연장했다. 컨설팅 과제규모에 따라 지원비율을 차등화(30∼50%)하여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업체당 하나의 컨설팅 과제에 대해서만 신청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컨설팅지원사업 홈페이지(www.smbacon.go.kr)를 통해 예산 소진시까지 연중 수시로 신청 가능하다. 문의는 사업장 소재 관할 중진공 지역본(지)부 또는 녹색기술처(02-769-6672)로 하면 된다.

유은길기자 egyou@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