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중진공, 해외바이어와의 수출상담, 이제 무료로 간편하게!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12-03-27
조회수
3,437
첨부파일
첨부파일 20120326-온라인_화상상담지원.hwp (0.0 KB)


중진공, 해외바이어와의 수출상담, 이제 무료로 간편하게!
- GobizKorea 글로벌 온라인 화상상담 지원 -


이제 해외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이 간편해진다.

중소기업진흥공단(박철규 이사장)은 중소기업의 온라인 무역거래 활성화와 수출초보기업의 효율적인 해외바이어 상담지원을 위해 ‘GobizKorea 글로벌 온라인 화상상담 지원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수출중소기업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해외바이어와의 수출상담을 화상을 통해 무료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동시에 무역전문가를 통한 통역 및 무역상담 제공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성사를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중진공은 양측의 수출상담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해외바이어와의 상담스케줄 조율에서부터 화상상담 솔루션 제공, 통역서비스, 무역실무 상담 등 수출실적이 이루어지기까지의 모든 사후과정을 원스톱 지원한다.

중소기업의 니즈에 맞춰 적시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연간 상시로 신청을 받아 실시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On-Fair 2012’ 화상상담회도 상반기 1회(6월), 하반기 1회(10월) 개최할 예정이다. 뿐만아니라, 중진공에서 파견하는 무역사절단 및 해외전시회 참가기업이 국내에 돌아와서 해외에서 만났던 바이어와 화상상담을 할 수 있도록 연계지원함으로써 수출성사율을 높일 계획이다.

중진공은 지난해 화상상담회를 두차례 실시했으며, 중소기업 130개사가 14개국 해외바이어 56개사와 총 135건의 무역상담을 하여 바이어 상담액(추정)은 1,181만불에 이른다.

중진공 이은성 마케팅사업처장은 “시간과 비용적 제약 때문에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상담이 어려웠던 중소기업이 중진공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화상상담 지원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사후관리를 통해 수출실적이 이루어지기까지 밀착 지원함으로써 해외마케팅 지원책의 실효성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상상담 지원서비스는 고비즈코리아 사이트(
http://kr.gobizkorea.com)를 통해 연간 상시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중진공 마케팅사업처(02-769-6774)로 하면 된다.

※ 첨부 : 사업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