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효성, 사회적기업에 '맞춤형 컨설팅' 지원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12-11-16
조회수
2,567

효성, 사회적기업에 '맞춤형 컨설팅' 지원


image
↑효성은 12일 마포구 공덕동 본사에서 조현택 효성 사장(사진 오른쪽)과 정태길 함께일하는재단 사무국장(사진 왼쪽)이 참석한 가운데 '성장단계 사회적기업 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효성 (66,900원 상승900 1.4%)은 12일 마포 공덕동 본사에서 사회적기업 9개사와 경영컨설팅 지원 협약식을 갖고 성장단계에 있는 사회적기업들에게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효성이 사회적기업들을 대상으로 경영컨설팅을 제공하기로 한 것은 창업지원금 전달 등 1회성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현택 효성 사장은 '오늘 협약식에 참여한 여러 사회적기업들과 같이 우리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좋은 기업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효성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더욱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9개사는 ▲공부의 신(자기주도학습법 전파) ▲딜라이트(저소득층을 위한 저렴한 보청기 판매) ▲시지온(온라인 소통 활성화, 악성 댓글 감소 기술 구현) ▲에코팜므(이주 여성 일자리 창출) ▲오방놀이터(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일자리 창출) ▲커뮤니케이션 우디(마케팅과 공익사업을 결합) ▲터치포굿(재활용소재를 패션으로 승화) ▲트리플래닛(나무심기 게임을 실제 나무 심기로 연결) ▲폴랑폴랑(동물학대 및 유기를 방지) 등이다. 

효성은 이들 회사에 월 1회 맞춤형 컨설팅을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경영이슈별 진단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원기업들의 중간성과 점검 및 경영정보 공유회의, 경영컨설팅 적용 결과 간담회 등을 개최해 서로의 장점을 배워 적용하는 등 실질적인 성장에 도움을 줄 방침이다. 

효성은 이번 경영컨설팅 제공 과정 및 결과를 토대로 '사회적기업 경영 솔루션 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함으로써 새롭게 출발하는 사회적기업들에게 '경영 참고서'로 활용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효성은 이밖에도 다양한 사회적기업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혼모·자폐아 등을 위한 사회적기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실제로 창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