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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홍보연구소,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에서 홍보마케팅전략 교육 실시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12-11-16
조회수
2,756
마케팅홍보연구소,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에서 홍보마케팅전략 교육 실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11월 14일 -- 마케팅홍보연구소 박영만 소장(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부회장, 대한상공회의소 전임강사 겸임)은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원,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www.kmconsultant.or.kr 회장 이상헌)가 함께 11월 15일 서울 서초구 교대역 인근 한국창업경영연구소 3층 강의장에서 자영업자, 소상공인,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대상으로 개최하는 경영개선과정 경영고급교육 ‘매출 극대화를 위한 매장 홍보마케팅’ 과정 중 ‘아이디어 활용 홍보마케팅전략 교육’ 특강 강사로 초청되어 PR 강연을 진행한다. 

호서대글로벌창업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홍보대행사 출신의 마케팅전문가인 박영만 소장이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소통전략, 벤처기업홍보마케팅,자영업 소상공인 프로모션 기법 및 이벤트 홍보마케팅 전략, 뉴스 기사화 보도자료 기획과 작성법, 사진 및 방송 홍보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온라인홍보, 검색상위 노출전략, 블로그와 동영상 UCC 제작 및 홍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소셜미디어, 트위터 및 페이스북 홍보마케팅, SNS 및 소셜미디어 홍보마케팅, 스마트폰 및 모바일 홍보마케팅, 링크나우 온라인 인맥사이트 활용법, QR코드 홍보마케팅 및 QR코드 제작법 등을 강의한다. 

(사)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이상헌 회장은 “소점포와 소상공인이 생존하려면 홍보마케팅 교육이 절실하기 때문에, 홍보마케팅 인기강사로 유명한 박영만 소장을 초빙했다”고 말했다. 

박영만 소장은 “기업뿐만 아니라 정부부처,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대학교, 비정부기구(NGO), 비영리조직(NPO), 농업기술센터, 상공회의소 등에서도 홍보 마케팅 강의 요청이 늘고 있으며, 소상공인 및 작은가게 사장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와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홍보마케팅 경쟁력을 높여야 지속 가능한 경영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영만 소장은 중소기업연수원, 소상공인진흥원,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미소금융중앙재단, 사회연대은행,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한국소상공인컨설팅협회, 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부천소상공인지원센터, 울산소상공인지원센터, 강릉소상공인지원센터 속초분소 및 태백분소, 수원시창업지원센터, 동대문총상인연합회, 한중외식협회, 동대문 신평화상가, 마장축산물시장, 연신내 연서시장, 은평구 역촌동 역촌시장, 보령 중앙시장, 호서대글로벌창업대학원, 국제대외식최고경영자과정, 광주대외식업최고경영자과정, 영남대외식업최고경영자과정, 중앙대외식산업경영자과정, 용인송담대외식경영자과정, 한국창업경영연구소, 월간 <창업&프랜차이즈> 창업과정, 외식산업 <창업&경영컨설턴트>과정 등에서 강사 또는 컨설팅 자문 활동을 했다. 

자세한 홍보마케팅, 트위터, 페이스북, 소셜미디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마트폰 모바일 홍보마케팅 교육 문의는 마케팅홍보연구소(www.mprin.com)로 하면 된다.
  • 언론 문의처
  • 마케팅홍보연구소 
    박영만 소장 
    02-2201-3500, 010-4735-0244 
    pr187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