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전북도, 지방행정조직 조직진단 컨설팅 추진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12-09-14
조회수
2,982
전북도, 지방행정조직 조직진단 컨설팅 추진

  • - 전국 시도·지방행정연구원이 참여하는 지방조직 활성화 방안 논의
(전주=뉴스와이어) 2012년 09월 12일 -- 전라북도에서는 9.13(목) 11시 전국 시·도 조직담당 사무관, 지방행정연수원 수석연구원 등 각계 전문가를 초청 ‘지방행정조직 조직진단 컨설팅 회의’를 개최하였다. 

금번 컨설팅은 지방자치시대 이후 지방자치, 조직권의 강화와 다양한 지역주민의 행정수요에 맞는 능동적인 조직운영을 위해 전라북도 주관으로 추진되었다. 

먼저 지방행정연수원 고경훈 수석연구원의 ‘조직진단 및 직문분석 모형’에 대한 발표후 수년간 지방조직 업무를 담당해 온 시·도 조직담당 사무관들의 실무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최근 행정수요가 늘고 있는 소방, 복지, 재난 등에 대해서는 현재 조직에 대한 문제점과 효율적인 조직운영 방안에 대해 다양한 많은 의견이 제시되었다. 

특히, 국가사무 이양시 재정지원, 소방·복지예산 국비 지원, 총액인건비 증액 등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중앙 건의와 제시된 의견을 행안부에 건의 할 예정이다. 

오택림 전라북도 정책기획관은 “전국에서 지방단위에서 최초로 지방행정조직 전문가, 시도 조직담당사무관, 도내 시군 실무담당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머리를 맞대고 지방조직의 혁신방안을 논의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외부 전문가, 실무자간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언론 문의처
  • 전라북도청 
    정책기획관실 
    063-280-4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