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경기도, 평택시 컨설팅 종합감사 실시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12-08-31
조회수
2,682
경기도, 평택시 컨설팅 종합감사 실시

경기도가 오는 9월3일부터 14일까지 10일간 평택시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한다.

경기도는 행정처리 전반에 걸쳐 위법성, 선심성·낭비성 예산집행 사례, 소극적 행정으로 인한 주민피해, 공무원 기강해이 등에 대한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며 주민에게 불편을 주는 비효율적인 제도와 관행에 대해서는 개선안을 제시하는 컨설팅 감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기도 감사담당관실은 올해부터 감사대상 기관 공직자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통해 잘못된 행정행위를 예방하는 방향으로 감사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지난 6월 22일 평택시 문화예술회관에서 평택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감사사례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밖에도 도는 감사종료시 감사자의 자세, 자료 요구의 적정성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바람직한 감사운영 방향 및 개선자료로 활용하는 등 수요자가 만족하는 감사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도는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수감기관 공무원이 직무수행과정에서 발생한 과실을 자진신고 할 경우 최대한 관용하는 ‘플리바겐’ 제도를 도입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절차상 하자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에는 감경 처리하는 적극행정 면책제도도 확대하고 했다.

또한 종합감사 기간 중 생활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는 각종 인·허가 관련 부조리, 부당행위 등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민생관련 모든 사항에 대한 제보를 받는 공개감사제도도 운영 중이다.

김복운 경기도 감사담당관은 “종합감사 기간 중 생활주변에서 발생하고 있는 각종 인·허가 관련 부조리, 부당행위 등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 민생관련모든 사항에 대한 제보를 받고 있으며, 제보자의 신분은 철저히 보안을 유지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공개감사 제보는 경기도 감사담당관실 전화 080-900-0188또는 평택시 종합감사장 031-8024-2985으로 하면 된다.

출처 : 데일이와이 / 최대호기자< 저작권자 ?데일리와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