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임실군 강소농 대상 컨설팅 실시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12-08-28
조회수
2,612
임실군 강소농 대상 컨설팅 실시

임실군은 최근 체결된 한미 FTA 등 국가간 자유무역협정(FTA) 확대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임실군 강소농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했다.

지난 24일 관촌 사선 대에서 실시된 컨설팅은 전라북도농업기술원 강소농 기술위원단을 초청하여 지역 접목에 적합한 새로운 농업 활로를 모색하고 어떠한 환경변화에도 대처할 수 있도록 농업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교육은 2011년, 2012년에 임실군농업기술센터에서 선정한 임실 강소농(266명) 중 식량작물분야 20명, 채소분야 15명, 병해충분야 14명을 선정하여 전북농업기술원 강소농 기술위원단(9명) 주도하에 분야별로 집중적인 현장컨설팅을 추진했다.

임실군 강소농 현장컨설팅을 주관한 전라북도농업기술원 강소농 기술위원단 김동필단장은 “도 농업기술원 강소농 기술위원단은 시?군 지역 강소농을 대상으로 자립적 학습모임 체 운영 컨설팅, 개별 경영 체 경영개선, 영농핵심기술 교육 및 의식개혁 교육, 현장 애로기술 상담 및 해결을 통하여 기존에 선정된 강소농의 소득 10%이상 향상과 자립적인 강소농 역량 강화에 목표를 두고 있다.”며 강소농 육성에 대한 보람과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 육성을 위해 지난해 107명, 올해 159명의 강소 농가를 선정하여,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자립역량 강화와 경영체 별 농업소득 10% 향상을 위하여 강소농 육성 시범사업, 자체 교육 및 컨설팅 실시, 현장지도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왔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는 도 농업기술원 강소농 기술위원단 등 관련조직체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더욱 성공적인 강소농 육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출처 : 전북중앙신문 / 임실=박용현기자py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