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제목
[서울세관]민·관 FTA컨설팅 전문가 간담회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12-08-23
조회수
2,777
[서울세관]민·관 FTA컨설팅 전문가 간담회

중소수출입업체를 대상으로 관세청이 무료 제공중인 FTA PASS 시스템의 개선 사항은 물론 컨설팅 과정에서 효율적인 접근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민·관 FTA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댔다.

서울본부세관(세관장·김기영)은 22일 오후 청사 10층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 FTA 활용 지원과 FTA-PASS 시스템(원산지관리시스템) 이용과 관련한 애로사항 해결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민관 FTA 컨설팅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관련사진>

FTA-PASS 시스템은 원산지관리시스템을 자체 구축하기 어려운 중소수출기업의 원산지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관세청에서 개발하여 무료로 보급하고 있는 원산지관리 프로그램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서울세관 관내 관세사 가운데서도 FTA 전문역량을 갖추고 컨설팅 경험이 풍부한 관세사 11명과 서울세관 FTA 전문가 15명, 국제원산지정보원 FTA-PASS 전산 전문가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이들 민·관 전문가들은 중소기업 FTA 컨설팅 수행 현장에서 경험한 생생한 정보를 상호 교환했으며, 향후 컨설팅 방향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서울세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간 FTA 전문가와 협조해 중소수출기업이 FTA-PASS 시스템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활용해 원산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컨설팅 등 현장지원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출처 : 윤형하기자 : windy@taxtimes.co.kr 
입력 : 2012-08-23 09:15:12

- Copyrights ⓒ 디지털세정신문 & taxtime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