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아침 모습은 어떠신가요?
출근하기 전 아침을 먹으며 신문을 볼 수도 있고, 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서 7시까지는 씻고, 40분 열차를 타기 위해 30분에는 나가야 하고
우리의 일상생활 자체도 복잡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작고 소소한 것도 프로세스로 일상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루틴이라고 하죠.
세일즈에도 루틴, 즉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시장에 새로운 제품이나 다양한 서비스들이 빠르게 등장하면서 고객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복잡해졌죠.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따른 고객의 상황 역시 어떻게 변화할 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급변하는 상황들과 고도화된 고객들의 니즈는 영업대표의 경험, 지식, 노하우 만으로는
대처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혹시 오전에는 열심히 고객 전화를 받고, 오후에는 고객과 미팅을 하고,
저녁을 먹고나서야 고객에게 보낼 제안서를 작성하고 계신가요?
영업을 더 집중적으로, 효율적으로 하기위한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