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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플리코리아] 제안서를 읽게 만드는 PT장표 시각화 방법 3가지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23-06-28
조회수
372

 

오늘의 팁
[Article] 가독성을 높이는 시각화 방법 3가지
[Article] 쉬플리 교육 효과 1000% 뽑아내는 법
[Event] 쉬플리 7월 공개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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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독성을 높이는 시각화 방법 3가지 
혹시 제안서를 작성할 때, RFP를 맞추기 위한 내용에만 집중하고 계시진 않나요?
물론 RFP를 충족하는 건 제안서의 기본이지만
그 제안서를 읽게 만드는 것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시각화 인데요.
장표를 '예쁘게'만드는 것이 아니라 가독성을 높여 평가자를 이해시키고
설득하는 것이 시각화의 핵심이죠.

자칫 '예쁘게'에 꽂혀 장표를 화려하게만 만드는데 집중한다면
오히려 시선이 분산되고 가시성이 떨어져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핵심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간결하면서도 말하고자 하는 내용이 한눈에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각화 방법 3가지
첫째, 시선 중력의 법칙
둘째, 10초의 법칙
셋째, 단순성의 원리

오늘은 경쟁 PT나 제안서를 작성할 때,
기본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각화 방법 3가지 Tip을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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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쉬플리 교육효과 1000% 뽑아내는 방법 
쉬플리는 교육을 제일 잘합니다.
컨설팅 전문이 아니었냐고요? 물론 맞습니다.
하지만 쉬플리의 컨설팅은 고객이 놓치고 있는 부분을 포착하여 제안의 성공을 돕고 나아가 고객사의 건승을 돕습니다.

쉬플리의 교육도 마찬가지 입니다. 긴 기간 축적된 제안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일반 교육이 아닌 컨설팅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성장하고 이를 통해 고객사 발전에 밑걸음이 되는 것이
쉬플리 교육의 지향점입니다.
그래서 실제로도 쉬플리 제안 노하우를 조직 내부에 전수받기 위해
컨설팅과 교육을 함께 요청하는 경우도 많다는 사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쉬플리 교육을 소개하고,
학습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는방법을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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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쉬플리 교육이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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