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소식

HOME > 회원 안내 > 회원 소식

제목
[IRS글로벌] IRS글로벌에서 전하는 최신 Issues & Trends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23-02-24
조회수
470

 

IRS글로벌 홈페이지(www.irsglobal.com)에서는 보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간 보고서를 소개합니다.
 

미국을 추격하는 독일의 DTX 전략

독일의 의료 수준은 비교적 높으며, 응급 의료 체제도 정비되어 있다. 독일에서는 가정의를 가지는 문화가 보급되어 있어,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의료가 효율적으로 제공되고 있다. 다른 많은 국가에서는 응급 환자를 받아들이는 체제가 마련되어 있지 않지만, 독일은 환자가 1년 내내 하루 24시간 언제든지 의사를 찾아갈 수 있는 환경이며, 개인병원의 의사들은 응급 연수 및 응급 업무를 수행할 의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질 높은 응급 의료를 신속하게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독일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국영 사회보험 의료 제도를 가지고 있으며, 오랫동안 독일 은 의학 교육의 롤모델되어 왔다. 현재는 의학계에서 세계대전 이전만큼의 권위를 가지지 못하고 있지만, 지금도 독일의 의료기기 회사는 세계적으로 정밀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며, 공공 의료가 잘 되어 있다. ▣ 독일의 DTx에 관한 의료 제도 디지털 헬스케어법(DVG) 독일 연방 의회는 2019년 12월에, 디지털 헬스케어에 의한 의료의 향상에 …. (더보기)

디지털 치료 DTx 최신 동향과 주목할 만한 Startup 10선

저 DTx(디지털 치료제)는 ‘디지털 헬스 중에서 효과를 나타내는 임상 데이터를 가지며, 규제 당국에 의해 인가ㆍ승인받은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FDA 등의 인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중에서도 한 획을 그었다고 할 수 있다. DTx 중에서 가장 조기에 실용화된 것은 미국에서 2010년에 인가받은 당뇨병 질환 관리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치료는 고정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환자에게 에비던스에 근거한 치료 개입을 수행한다. 디지털 치료에서는 ‘정확한 환자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취득’하고, 그로 인한 ‘치료의 개별 맞춤화’가 가능하다. 2. 글로벌 DTx 시장 동향 디지털 치료(DTx)의 시장 규모는 2021년에 37억 9,000만 달러에서 CAGR 29.0%로 성장하여, 2028년에는 225억 1,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더보기)

위성산업 및 위성 콘스텔레이션(constellation)

미국의 위성산업협회(SIA)의 보고서에서는 위성 산업 시장을, 2020년까지는 ① 통신ㆍ방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성 서비스, ② 위성 제조, ③ 로켓 제조 및 발사 서비스로 이루어진 발사 산업, ④ 지구국, 위성 통신ㆍ관제ㆍ전화 설비, 위성 휴대전화 단말기, 위성 측위 기기로 이루어진 지상기기, 이렇게 4개 분야로 분류했다. 2021년부터는 ⑤ 정부의 우주 지출 및 상업 유인 비행 등 非위성 산업을 추가하였다. 단, 보고서에서는 기존의 데이터와 비교하기 위해 ⑤는 그래프에서 제외하고 금액만 나중에 제시하였다. ② 위성 제조 매출에서는 정부 기관 및 대학에서 제조된 위성을 제외하는데, 민간 기업에 의해 제조된 민생용 및 정부용 위성은 포함한다. ③ 발사 산업 매출은 민간 기업 및 정부가 실시하는 페이로드 발사 서비스를 포함한다. ④ 지상 기기 분야의 위성 측위 기기에는 휴대 단말 부품인 칩셋, 항공기 아비오닉스도 포함된다. ①~④에 포함되지 않는 항목으로는 정부의 우주 지출 및 유인 우주 개발 등이 있으며, ⑤에 포함된다. 아래 그림에서는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세계 위성 산업에서의 민생 분야 매출과 분야별 내역이 나타나 있다. 2021년의 위성 산업 매출은 ...... (더보기)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Trend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은 가상세계에 실제 사물의 물리적 특징을 동일하게 반영한 쌍둥이(Twin)를 3D 모델로 구현하고, 이를 실제 사물과 실시간으로 동기화한 시뮬레이션을 거쳐 관제ㆍ분석ㆍ예측 등 해당 사물에 대한 현실 의사결정에 활용하는 기술이다. 딜로이트 자료에 따르면, 디지털 트윈은 가상의 세계에 현실을 반영한 모델을 구현하여 데이터의 ‘생성→전송→취합→분석→이해→실행’ 등의 절차로 실제 세계와 가상의 세계를 실시간으로 통합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정리한 바 있다. ① (생성) 분석을 위해 사용되는 물리적 공정 성능 및 주변 환경ㆍ외부데이터의 중요한 입력 값을 측정하는 센서 설치 ② (전송)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플랫폼 간의 완벽한 실시간 양방향 통합 및 연결지원 ③ (취합) 데이터 보관소에 이관, 데이터 분석을 위해 처리 및 준비 ④ (분석) 실시간 통합된 데이터를 통해 알고리즘 기반의 시뮬레이션과 시각화 루틴을 통한 데이터 분석 ⑤ (이해) 대시보드와 시각화를 통해 통찰력 제시,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오차를 조명해주어 추가적인 조사와 변화가 필요한 영역 확인 ⑥ (실행) 작동장치를 통해 물리적 세계의 공정으로 피드백ㆍ적용, 디지털 트윈 영향력 실현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