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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플리코리아] 수주하는 영업대표가 하지 않는 4가지 실수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21-09-14
조회수
40

 

 
다들 추석 명절 어떻게 보내실 계획이신가요?
코로나로 인해 명절 풍속이 많이 바뀌었는데
예전엔 조금 귀찮았는데 요새는 북적북적했던 코로나 이전의 모습이 그립네요
오늘 뉴스레터의 주제는 '실수'인데요 살면서 기억에 남는 실수가 있으신가요?
답장을 통해 여러분들의 명절이나 고객과의 미팅에서의 실수담을 공유해주세요
3명을 추첨하여 고객 미팅 시 실수를 줄여주는 미팅플래너를 보내드립니다!
Enjoy your Shipley!
오늘의 팁
[Article 1] 수주하는 영업대표가 하지 않는 실수 4가지
[Article 2] 영업활동, 왜 관리해야 할까요? (feat. 세일즈 퍼널)
[News] 조달청, 금주에 총 68건, 3,031억 원 상당 공사입찰 집행 예정
[Event]  10월 쉬플리코리아 공개교육
 
Article +
# 수주하는 영업대표가 하지 않는 실수 4가지

우리는 회계서비스와 가구 구매, 건축서비스에 대한 입찰요청서를 작성하였고, 
제안서를 보낸 영업대표들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영업대표들은 우리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채, 
 솔루션 자체 설명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어요. 
 처음부터 자신들의 회사나 솔루션에 관하여 너무 오랫동안 이야기한 탓에, 
그들이 우리 니즈에 관한 이야기를 할 때쯤에는 우리가 이미 관심을 잃어버린 후였습니다. 
그들은 자신에 관한 이야기만 계속했고, 
 우리는 그런 영업대표를 선택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우리는 우리를 도와줄 누군가가 필요한 거라구요!

위의 영업대표는 고객과의 미팅에서 어떤 실수를 한걸까요?
어렵게 잡은 고객과의 미팅, 실수를 할까 두려우시진 않나요?
실수를 미리 정의해 놓고 준비한다면 성공적인 세일즈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수주하는 영업대표들이 하지 않는 실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영업활동, 왜 관리해야 할까요? (feat. 세일즈 퍼널)

당신의 아침 모습은 어떠신가요? 
출근하기 전 아침을 먹으며 신문을 볼 수도 있고, 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서 7시까지는 씻고, 40분 열차를 타기 위해 30분에는 나가야 하고
우리의 일상생활 자체도 복잡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작고 소소한 것도 프로세스로 일상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루틴이라고 하죠.​

세일즈에도 루틴, 즉 프로세스가 필요합니다. 
시장에 새로운 제품이나 다양한 서비스들이 빠르게 등장하면서 고객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복잡해졌죠.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따른 고객의 상황 역시 어떻게 변화할 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급변하는 상황들과 고도화된 고객들의 니즈는 영업대표의 경험, 지식, 노하우 만으로는 
대처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혹시 오전에는 열심히 고객 전화를 받고, 오후에는 고객과 미팅을 하고, 
저녁을 먹고나서야 고객에게 보낼 제안서를 작성하고 계신가요?

영업을 더 집중적으로, 효율적으로 하기위한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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