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소식

HOME > 회원 안내 > 회원 소식

제목
[쉬플리코리아] 고객에게 답장이 오는 제안서의 5가지 특징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21-08-31
조회수
716

 

하루종일 비가 내리고 꿉꿉한 날이 계속 되고 있는데 
조금만 기다리면 화창한 가을날씨가 돌아오겠죠? 
가을 바람과 함께 이 지긋한 코로나도 가셔주길 바라며
Enjoy your Shipley!
 
오늘의 팁 
[Article 1] 고객에게 답장이 오는 제안서의 5가지 특징
[Article 2] 고객의 컴플레인 어떻게 반응하시나요?
[News] 방사청, 우주방위사업 전담팀 가동... 향후 10년간 16조 투자 
[Event] 글로벌 Big Deal 수주 성공 전략 특강
 
Article +
# 고객에게 답장이 오는 제안서의 5가지 특징

영업 5년차 박 대리는 입사하자마자 낮에는 영업을 하고, 저녁엔 제안서를 쓰며 갖은 고생을 겪었다.
이제는 제안서 작성에도 나름의 노하우가 생겨서 수월하게 작성한다.
그런데도 고민이 있다.
분명 우리 회사 솔루션이 고객 요청에도 부합하고, 레퍼런스까지 가득 채워서 보내는데
왜 고객들에게 반응이 잘 안오지?’

영업하시는 분들이라면 제안서를 보내도 답변을 못 받는 경우 많으시죠? 
아마 많은 영업대표분들이 제안서는 ‘고객의 관점’에서 작성해야 한다는 말에 동의 하실 겁니다. 
그런데 실제로 그렇게 작성하고 있는지를 물어보면 자신 있게 대답하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로는 ‘고객의 관점’에서 작성한다는 것이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6개 대륙, 50개 국가의 비즈니스맨 5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고객 관점의 제안서란 무엇인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고객의 컴플레인 어떻게 반응하시나요?

 
영업에서 고객의 반론, 어떤 의미로 다가오시나요?
고객의 반론을 들으면 자신감이 떨어지고 두려움이 생기시나요?
그러나 사실 고객에게 반론의 표현을 들으면 기뻐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영업담당자가 스쿠버 다이빙 장비를 팔러 온다면 저는 아무런 반론을 제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무이자 할부 36개월에 보증기간 50년이라는 좋은 조건을 내세워도 저는 반론을 제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저는 스쿠버 다이빙에 전혀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즉 고객이 반론을 제기한다는 것은 관심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영업담당자가 고객에게 찾아내야 할 첫번째 시그널입니다.
그렇다면 반론에는 어떤 종류들이 있으며,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 입찰
 
중진공, 정책자금 무상담·비대면 평가…5일내 1억 지원
한·콜롬비아 정상 "디지털 혁신, 전략적 협력 확대 발전"
재개발 수주전 '혼탁' 줄어들까…시공사 불공정 제안 금지 추진
▶ 산업 뉴스
 
 독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자동차 업계의 행보
 
2021년 러시아 AI 시장에 무슨 일이
브레이크없는 디지털금융 확산, 보안위협 대응 이상없나
 광융합 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만나다
 
Event +
글로벌 Big Deal 수주 성공 전략 특강
일시 : 2021년 9월 10일  (14:00~16:00)
장소 : 온라인 Live 진행
비용 : 무료
주최 : 월드클래스기업협회
주관 : 휴넷 쉬플리사업부

 
Shipley Korea +
영업, 제안, PT 등 건승를 위한 지식의 집약체!
쉬플리코리아의 도서 입니다. 
어디서도 배울 수 없던 진짜 영업 스킬 배우기
<세일즈 칼리지>
 
B2B기업 15,000명이 구독 중.
당신의 고객과 경쟁사들도 구독 중.
<B2B세일즈와 수주>에 대한 꿀팁, 우리회사 사람들과도 함께 나눠서 건승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