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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플리코리아] 평가자 공략법: 분석적 평가자와 통합적 평가자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21-08-03
조회수
989

 

7월의 마지막 주입니다. 휴가로 시간을 보내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즐거움 + 휴식 + 충전 + 맛있는 것 + 안전한 시간 보내시고, 하반기를 위한 배터리 완충해서 만나요! 
 
오늘의 팁
[Article 1] 평가자 공략법: 분석적 평가자와 통합적 평가자
[Article 2] B2B세일즈에서의 링크드인 활용법: 신규 발굴 & 기존 고객 관리
[News] 'K-디지털 뉴딜' ...전국 지역별 추진성과는?
[On air] 발표내용은 누구나 열심히 준비한다, 결국 승부는 Q&A에서 판가름 난다!
 
Article +
#  평가자 공략법: 분석적 평가자와 통합적 평가자

입찰 제안에서 궁극적인 목적은 높은 점수로 1등을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입찰 제안을 할 때 알아야 할 가장 핵심적인 사항은 어떻게 점수를 확보하느냐 입니다. 
그래서 평가자 분석이 필수적인데, 일반적으로 평가자 분석에서 가장 큰 오류는 이것입니다. 

 "모든 평가자가 분석적으로 평가한다"

그러나 쉬플리의 평가자 인터뷰에 따르면 자신의 통찰력과 사업의 이해를 기반으로 비 분석적인 판단을 먼저 하여 종합점수 또는 등수를 결정한 이후에 항목을 채워 넣는 평가자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평가자 유형에는 분석적 평가자와 통합적 평가자가 있으며 이들에게서 높은 점수를 얻으려면 접근 방법이 달라야 하는 것이죠.​

분석적 평가자와 통합적 평가자에게 대응하기 위한 방법?! Go for it!
 
#  B2B세일즈에서의 링크드인 활용법: 신규 발굴 & 기존 고객 관리

 
경력 관리용으로만 주로 활용되던 링크드인(Linkedin)이
이제는 세일즈에서도 엄청나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코로나 팬데믹으로 출장이 자유롭지 않은 이 때에,
신규 고객발굴 및 기존고객 관리를 위해서 업무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는 분들과 특히나 해외 영업과 관련된 일을 하시고 있다면 더-욱 주목!
<링크드인>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전문가 영업을 하는 인력 중 89%가 그들의 세일즈를 위한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을 활용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세일즈 전문 교육기관인 <레인그룹>에 따르면 구매 부서 인력의 82%가 영업 대표들과 미팅, 혹은 접선을 할지 말지 결정할 때 링크드인을 활용한다고 하네요.
영업환경이 더욱 복잡해지고 있는 이 때에, 성과를 이끄는 경쟁력 중 하나는 바로 영업대표 자신!
오늘은 링크드인을 영업에 활용할 수 있는지 팁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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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 air +
발표내용은 누구나 열심히 준비한다, 결국 승부는 Q&A에서 판가름 난다!
(썸네일 클릭!)  
제안서, 슬라이드, 발표 내용... 
사실 이것들은, 누구나 열심히 준비해오는 부분입니다. 그 말인즉, Q&A가 관건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Q&A를 준비하는 방법과 활용 기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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