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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플리코리아] (사례 공유) 도대체 제안 PT에서 오프닝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21-05-25
조회수
774

 


의심하는 것은 유쾌한 일은 아니죠. 하지만 의심하지 않으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의심하고, 의심하고, 또 의심하고, 그래서 충돌시켜 자기 것이 된다고 합니다. 
아는 것에 대한 확신을 내려놓고 의심하고 다시 돌아보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오늘의 팁
[Article] 도대체 제안 PT에서 오프닝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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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탁월한 주문 풀필먼트를 통한 고객 경험 향상
[On air] 이기려면 PT플래너를 활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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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대체 제안PT에서 오프닝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오프닝 때 임팩트 있게 시작하고 싶은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광고처럼 캐치프레이즈를 만들어야 할까요?..."

많은 영업대표분들이 한 달에 몇 번, 많게는 하루에도 한 번씩 고객을 만나 제안 PT 발표를 합니다. 

매번 고객은 다르지만 제안에 담을 내용은 거의 같고... <오프닝>이라도 재미있으면서 차별화를 주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하지만 그 마저도 준비시간이 부족해 결국 매번 똑같은 PT로 고객 앞에서 발표를 하게 되죠.​그래서 그런지 제가 PT 교육을 가면 오프닝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물어보시는 영업대표분들이 참 많습니다. 저는 그런 고민을 하시는 많은 영업대표분들께 대답합니다. "오프닝에서 재미를 찾으시면 안 됩니다. 우리의 제안 전략의 핵심 메시지를 각인 시켜야죠."​

제안 PT에서 오프닝은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
1. 평가자를 집중시키고 
2. 평가의 프레임을 가능한 자사에 유리하게 만드는 역할​ 

따라서 오프닝에서는 단순 라포(Rapport) 현성만 하기보다는 강력한 임팩트를 남기며 자사에 유리한 프레임을 형성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상황에 따라 오프닝을 기획할 때 참고 할 수 있는 몇 가지 개발 방법을 사례와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포지셔닝에_따른_오프닝   
# 고객정보가_부족한_상황에서의_오프닝
# 사업특성과_이슈에_기반한_오프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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