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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플리코리아] 영업 10년 차가 구매를 통해 깨달은 찐 인사이트
작성자
master
작성일자
2021-04-27
조회수
1,012

 

화요일... 火요일 되지 마시고, 花요일 되는 하루 되세요

오늘의 팁
[Article 1] 영업 10년 차가 구매를 통해 깨달은 찐 인사이트 
[Article 2] 비대면 화상회의: 몰입 극대화 방법 10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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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업 10년 차가 구매를 통해 깨달은 찐 인사이트 

최근 가구를 구매했다. 침대 매트리스부터 소파, 침구세트까지. 이를 위해 한 달에 걸쳐 약 15개의 매장을 방문했다. 고객의 입장이 되어보니 '구매라는 것이 참 어렵다'라는 것을 깨달았고, 동시에 '구매를 이끌어야 하는 세일즈가 왜 어려울 수 밖에 없는지' 그 이유를 이해할 수 있었다.​ 

이번 경험은 10년차 세일즈맨인 나에게 매우 신선한 경험이었다. 이번 글에서는 우리는 왜 세일즈에 실패하고 성공하는지 나의 경험을 통해 깨달은 바를 공유하고자 한다.​

#가구구매를_통해   #고객과_세일즈를_다시_깨닫다
 
# 비대면 화상회의: 몰입 극대화 방법 10가지

 비대면 고객 상담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역량 중 하나는 고객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몰입을 유지 (Engage)시키는 역량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초기 몰입 유도, 주의집중을 유지시키는 역량과 함께 비주얼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비대면 세일즈의 피곤증은 실제로 심각한데요! 최근에 겪은 비대면 회의를 생각해봅시다. 
9명의 고객과 미팅을 시작하고, 5분이 지났습니다. 집중이 잘 안되기 시작하고, 마지막에 말한 사람의 내용은 기억이 잘 안납니다. 잘 들은 척 흉내를 내고 있지만 회의가 끝나고 나면 이메일을 통해서 성과가 없다는 점을 확인하죠. 왜 이런 일이 일어날까요? 생각해보니 이 회의가 오늘의 5번째 미팅이라는 거죠.​ 

우리는 이러한 일이 반복되는 원인을 좀 더 전문가적 관점에서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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