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주 제 : |
|
2017년 가상(VR)/증강(AR)현실의 핵심기술 현황/전략 및 발전 과제 - 각 산업의 응용비즈니스 모델사례를 중심으로 |
|
일 시 : |
|
2016-12-01(목) 09:50 ~ 17:10 |
|
장 소 : |
|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소회의실1 (서울/강남) |
|
주 최 : |
|
주식회사 윕스 |
| |
|
|
일 정 |
주 요 내 용 |
강 사 |
12.01 (목) |
09:50~10:30 |
VR 핵심기술, 콘텐츠 제작 -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다양화를 위한 기반기술과 적용방안 |
전자부품연구원 정광모 수석 |
10:40~11:20 |
VR/AR 동향 - 가상/증강현실을 활용한 신비즈니스 모델분석 및 향후전망
|
전자부품연구원 정광모 수석 |
11:30~12:10 |
VR/AR 핵심기술, 모바일 - 모바일AR 기술기반 서비스 특징 및 응용사례
|
(주)한울네오텍 김상국 부사장 |
12:20~13:00 |
VR/AR 기술의 특허현황/전략 - 가상/증강현실의 특허 동향 및 국내 기업 대응 방안
|
특허법인 충정 나선균 변리사 |
|
중 식 |
14:00~14:40 |
VR/AR 활용 산업/기술, 게임 - 증강현실 게임 개발의 콘텐츠 기술 현황 및 적용사례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방준성 박사 |
14:50~15:30 |
VR/AR 활용 산업/기술, 건축 - 건설현장 설계의 VR/AR 활용 환경 및 기술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서명배 박사 |
15:40~16:20 |
VR/AR 활용 산업/기술, 가상훈련 - 햅틱을 이용한 가상훈련시스템 기술 동향
|
광주과학기술원 류제하 교수 |
16:30~17:10 |
VR/AR 활용 산업/기술, 의료 - 의료분야 진료 및 시술시뮬레이터 기술동향 및 사례
|
조선대학교병원 문영래 교수 | |
※ 프로그램 내용 및 연사는 별도의 공지없이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
2017년 가상(VR)/증강(AR)현실의 핵심기술 현황/전략 및 발전 과제 |
|
기술 및 기기의 고도화로 최근 들어 가상현실의 시장이 급속히 확장되어 2017년에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 업체들은 2020년 VR기기는 약 6500만대, 관련 시장은 300억 달러의 규모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HTC, MS, SONY, Google GoPro, Facebook, 삼성전자 등 메이저 플레이어들도 시장 형성을 주도하기 위하여 자체적으로 또는 연합하여 2017년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기기의 특성과 활용될 분야의 특성이 고려된 영상 콘텐츠 제작 방안이 필요합니다. 이 조건에서 킬러어플리케이션이 탄생할 것입니다.마지막으로 메이저 풀레이어들의 컨텐츠/기기/유통플랫폼 운용 등이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핵심 필요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에 의한 시장 전망 등에 대한 이해를 통하여 신규 비즈니스 기획 및 창출에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많은 분들의 응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
|
|
주 제 : |
|
2017년 커넥티드카 기반의 자율주행차 기술 세미나 - 플랫폼, 스마트모빌리티 허브, 5G통신, V2X통신, 인포테인먼트, 맵핑기술, 특허 |
|
일 시 : |
|
2016-12-02(금) 09:50 ~ 17:10 |
|
장 소 : |
|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소회의실1 (서울/강남) |
|
주 최 : |
|
주식회사 윕스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