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HOME > 회원전용 >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이하 "협회"라 한다)가 제공하는 사이트 이용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이용 시에 준수해야 할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가입을 신청하고 협회가 이를 승인한 때 그 효력이 발생한다. 협회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임의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지함과 동시에 그 효력이 발생 한다.
제3조 (약관의 공지)
  1. 1. 본 약관의 공지사항은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www.kocsa.kr)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지함을 원칙으로 한다.
  2. 2. 약관의 개정사항은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상기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7일까지 공지한다.
제4조 (약관의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른다.
제5조 (회원 구분)
  1. 1.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정식등록 회원(사): 입회신청서와 제반 서류를 작성하여 신청 하고, 소속기관장 (또는대표자)의 직인을 날인하여 팩스 또는 공문으로 협회에 신청 등록하여 승인된 회원(사)을 뜻한다.
    정식 등록 회원사의 구분은 협회 정관에 의하며 사이트 이용은 협회에서 일괄 및 개별 등록할 수 있다.
  2. 2. 컨설팅사: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사용하여 직접 사이트에서 사이트 이용등록 > 컨설팅사 신청을 하여 승인된 회사를 뜻한다.
  3. 3. 컨설턴트: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사용하여 직접 사이트에서 사이트 이용등록 > 개인회원 및 컨설턴트 부가정보를 입력 신청하여 승인된 개인을 뜻한다.
  4. 4. 개인회원: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를 사용하여 직접 사이트에서 이트 이용등록 > 개인회원에 등록한 개인을 뜻한다.
제6조 (정의)
  1. 1. 서비스란 사이트 이용자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사용하여 온라인 상 입력, 수정, 삭제 등 직접적인 사이트의 접속을 통해 온라인 상 입력, 수정, 삭제 후 직접적인 사이트의 접속을 통해 특정 정보를 제공 받는 것을 의미한다.
  2. 2. 사이트란 상기의 서비스를 사이트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구현되어야 하는 다양한 기능을 망라한 온라인상의 특정 가상공간을 의미한다.
  3. 3. 사이트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는 컨설팅협회 회원, 컨설팅사, 컨설턴트, 개인회원을 말하며 기본적으로 1인(사)당 1개 ID 및 패스워드 발급을 기본으로 한다.
  4. 4.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 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른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7조 (서비스 이용계약 및 성립)
  1. 1. 서비스 이용계약 및 성립은 상기 제5조의 회원구분에 따라 사용자 등록을 하거나 등록하여 승인된 직후 성립된 것으로 한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중지 및 사이트 이용자 자격 상실 등)
  1. 1. 사이트 이용자는 협회에 언제든지 이용중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을 받은 후 가급적 신속한 시간 내에 협회는 즉시 이용 중지를 할 수 있도록 제반 조치를 한다.
  2. 2. 사이트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협회는 이용자격을 제한 및 정지 시킬 수 있다.
    1. ① 이용 신청 및 실적, 경력 등록을 허위로 기재 또는 고의로 부적절한 목적을 갖고 누락하여 신청한 경우
    2. ② 다른 기업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경우
    3. ③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3. 협회가 사이트 이용자 자격을 제한 및 정지를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협회는 사이트 이용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다.
  4. 4. 협회가 사이트 이용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자 등록을 말소 한다. 이 경우 사이트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사이트 이용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제9조 (이용자의 게시물)
협회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1.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불건전한 자료를 홍보할 경우
  6.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10조 (서비스 이용)
  1. 1. 사이트 이용자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협회는 사이트 이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 하여야 한다.
    1. ① 온라인상 사이트 사이트이용자 신청서 작성
    2. ② 각종 증빙서류 제출요건사항
    3. ③ 등록된 정보 조회, 수정, 삭제 후 필요에 따라 서비스 발급관련 세부사항
제11조 (서비스 내용 변경)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는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이를 공지한다.
제12조 (협회의 의무)
  1. 1. 협회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2. 2. 협회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사항이 있는 경우 변경 또는 추가사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한다.
  3. 3. 협회는 회원가입등록 및 심사를 등록신청일로부터 특이사항이 없는 한 3영업일 이내 처리를 하며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먼저 가용한 방법을 통해 확인하고 사이트 이용자에게 등록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통보하여 관련사항을 확인토록 한다.
  4. 4. 협회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에 대하여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으로 한다.
  5. 5. 협회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철저히 관리합니다.
  6. 6. 협회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는다.
제13조 (사이트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
  1. 1. 제12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사이트 이용자에게 있다.
  2. 2. 사이트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3. 3. 사이트 이용자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협회에 통보하고 협회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제 14조 (사이트 이용자의 의무)
사이트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 도용
  3. 3.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일정 실비용 부담
  4. 4.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5. 5. 협회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6. 협회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7. 협회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5조 (정보보호 및 기밀유지)
  1. 1. 협회는 사이트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입회신청서 및 제반 서류 일체를 제출 받아 검수, 확인, 보관, 영구DB관리하며, 필요이상의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2. 협회는 불합리한 요소와 불법조장 상황을 사전에 차단하고 기밀보안을 제도적으로 보완한다.
  3. 3. 타사의 계약서, 보고서를 동의 없이 요구 또는 제출하지 않는다.
제16조 (이용요금)
  1.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2.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방식 및 ‘회원가입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제17조 (양도의 금지)
회원이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양도하거나 증여할 수 없으며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제18조 (이용자 자료의 관리)
협회가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별로 등록된 자료에 대하여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등록기간이 규정된 기간을 초과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제4장 저작권

제19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의 1과 같다.
  1. 1. 협회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협회에 있다.
  2.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
제20조 (분쟁해결)
  1. 1. 협회는 사이트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수령하고 또한 사이트운용 상, 다른 사이트 이용자의 이용 시 또는 협회의 관련업무 수행에 적절하게 반영토록 최선의 노력을 한다. 또한, 향후 이용절차, 신청서 정보나 양식변경 등 중요한 사항에 대한 의견이나 불만을 분기 별로 취합하여 충분한 검토 후 적용하고 그 적용사항을 의견 또는 불만자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통지한다.
  2. 2. 협회는 사이트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최대한 신속하게 통보한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 협회와 사이트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사이트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한다. 다만, 제소 당시 사이트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한다.
부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11월 1일부터 시행된다.